지난 달 친정 식구들과 진주에 갔다 왔었다.

사전 정보없이 간 진주라..

다들 뭘 먹어야 하나 하다....

더워진 날씨에 진주냉면이 생각나서 찻았다!!!

하연옥

진주 하연옥~~~~

진주대표 음식으로 나오는 진주냉면...음음음...가자.

관광안내서에 나온 식당...

 

하연옥 도착...

와우 식당 정말 크다.

나 이렇게 큰 식당 잘 못본거 같아...

봤었나?

 

 

 

 

우린 오후 5시 40분쯤 도착.... 설마설마 했다..ㅋㅋ

정말 그 일대 도로가 다 차로 덮여있다.

정말 주차하다 시간 다 간다.

그냥 일대 불법주차는 기본인듯..

미리 근처에서 일행이 내려서 먼저 대기하고 기다리도록!!!

 

 

 

 

나 정말 많은 식당을 다녔으나...

대기자 이렇게 많은 곳 흔치않다 정말!!!!!!!

생고생 개고생~~~

대기실은 무지 넓고 안락한 의자가 있어 편했으나...

좌석은 여전히 부족!!!

하연옥 클라쓰 장난아니구만!!!

 

 

 

특이한 하연옥!!!

좌석 배치하는 곳이 있으며, 좌석대기를 해야한다.ㅋㅋㅋ

그냥 번호표를 뽑으면 끝나지 않는다.

 

 

 

 

 

저 할아버지...와우 대단하세요.

화이트보드에 대기번호와 인원수를 잘 취합하여

식당 내 자리 배치를 지휘한다.

번호는 거의 20번 단위로 했던가???

암튼 저 부스 근처에서 자기 번호를 대기하도록!!

할아버지 카리스마 짱이셨다..ㅋㅋ

 

 

 

 

하연옥 별관....

진주냉면 얼마나 대단하길래

이식당이 이렇게 클까 싶었다!!!!

 

 

 

 

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도 있으니~~~~

남녀노소 다 즐길 수 있는 하연옥!!!

진주향토음식 전문점... 하연옥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우린 인원이 많았는데 다행히 자리가 일찍 났다.

우린 본관 3층!!!

다른 층이나 별관의 분위기는 모름~~~

인테리어 깔끔하고 탁 트인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.

 

 

 

 

음식 나오는 속도는 나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.

거의 두달이 되어서 잘 기억이 안남...ㅋㅋㅋ

 

 

하연옥~~~진주 비빔밥!!!!

그냥 평범해 보일 수 있는 비빔밥이지만 절대절대..

나물들의 식감과 고추장이 너무 잘 어울렸다.

싹싹 비움...

그리고 너무 맵거나 짜지 않았다.

아이들도 적당히 잘 먹었다.

 

 

 

그리고 비빔밥과 함께 나온 선지국

이 국 장난 아님.. 정말 맛있다.

우리 친정엄마 이 국 너무 맛있다고 많이 드셨다!!!!

 

 

 

정갈한 반찬!!!

 

 

 

호박죽... 안먹는 나...ㅋㅋㅋ

맛있다고 함.

 

 

 

 

어린이 함박스테이크!!!!!

일단 이런 가공육을 잘 안먹는 우리 애는 진주비빔밥을 먹었다.

하지만 조카는 잘 먹었다.

 

 

 

 

하연옥~

진주비빔냉면!!!!

하악하악... 다시보니 나 너무 먹고 싶네..

진주냉면이 다 이런지는 모르겠으나....

정말 싹싹 비웠다.

너무 맛있었다.

오이, 고기, 계란지단.... 상큼매콤한 국물...

아 너무 생각난다.

 

 

 

 

하연옥

진주물냉면!!!!!!

물냉면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 하연옥 진주물냉면 맛있었다.

친정아빠도 한그릇 뚝딱!!! 

입맛 까다로운 아빠 엄지척!!!

그러나 우리 신랑은 그냥 그랬다고 한다.

울 신랑은 양념 진한 냉면을 좋아해서 그런 것 같다. 

 

 

 

한우육전!!!!!

이거 또한 짱이다.

가격이 좀 있지만 얇고 고소한 육전.

육전을 먹은 적이 별로 없었는데

여기서 먹은 육전 잊을 수 없다!!!!

아윽 육전육전!!!

아이들 어린이 함박스테이크를 시키지 말고 육전에 공기밥이 훨씬 나을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우리 식구들 전투 끝낸 식탁!!!!!!!!

 

 

계산서~~

너무 잘먹고 나온 하연옥!!!

 

 

다음에 또 진주를 가게 되면 난 꼭 갈것 같다!!!!

한동안 진주비빔냉면~~~

하연옥의 비빔냉면과 육전 생각에

얼마나 내 침샘이 폭발했던지...

그렇게 사람들이 많이 오래 기다리는 이유는 어느정도 있다고 본다.

누구는 먹고 나와서 맛 없다고 할 수 있으나

다 지극히 개인차이기 때문에 그런건 감안 해야 하겠지!!!

그리고 탄천 주변이라 아이들은 탄천에서 뛰어 놀 수 있어 대기하기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.

진주 하연옥!!!!

난 적극 추천한다!!!!

Posted by ezmind
: